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12:4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장애를 넘어 전문기능인을 향한 아름다운 도전


cbn기독교방송 기자 / 입력 : 2012년 06월 13일
ⓒ CBN 기독교 방송
경상북도는 6월 13일부터 6월 15일까지 3일간 한국폴리텍Ⅵ대학 포항캠퍼스와 포항시여성문화회관에서 개최하는『2012년도 경상북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회식이 13일 16:00 포스코 본사 대회의장에서 성대히 열렸다.



○ 경상북도가 후원하고 고용노동부 주최, 사단법인 한국고용안정협회 경북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조봉래 포스코 포항제철소장(대회장)의 대회사와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명예대회장) 치사 순으로 진행됐다.



○ 특히 장재권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경북지부장과 장애인 가족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병석 국회 부의장, 강석호 지역 국회의원, 황상조 도의회 부의장, 이영우 도교육감 등 지역내 유관기관 단체장들이 대거 참석하여 선수단을 격려했다.



□ 2012년도 경상북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경기종목은

○ CNC(컴퓨터 수치제어)선반, 전자기기 등 20개 정규직종 외에 건축제도 CAD 1개 시범직종과 중증장애인에게만 참가자격이 주어지는 레저 및 생활 기술 2개 직종(그림, e-스포츠) 등 총 23개 직종에 220명의 장애인 선수들이 참가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된다.



○ 입상자에게는 해당직종 기능사 필기 및 실기시험이 면제되고, 직종별 금상 입상자에게는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인천광역시에서 개최되는 제29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 한편 경상북도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지역 내 우수한 기능 장애인을 발굴․육성하여 기능 수준 향상과 직업안정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기능 인력의 저변 확대를 유도함과 동시에 지역 장애인의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써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며, 1996년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2012년도까지 총 17회를 맞고 있다.



□ 이날 개회식에 참석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치사를 통해

○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신체적 장애는 더 이상 자신의 능력과 사회활동을 가로막는 걸림돌이 될 수 없으므로 불굴의 의지와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능히 극복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하면서,



○ “앞으로도 우리 도에서는 장애인들이 전문 기능인을 향한 아름다운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자신의 소질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직업교육과 각종 재활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모든 장애인들이 자활․자립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장애로 차별 받지 않는 경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cbn기독교방송 기자 / 입력 : 2012년 06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