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12:4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클린월드 운동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 클린월드 운동(지구환경정화활동)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0년 10월 04일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 클린월드 운동(지구환경정화활동)

ⓒ CBN 기독교방송


뜨거운 태양아래 즐거운 여름을 보내고 가을이 물들어가는 바닷가.

생각만으로도 낭만이 저절로 떠오르는 철 지난 바닷가에 두 팔을 걷고 구슬땀을 흘리는 이들이 있었다.



2010년 10월 3일, (사)국제 위러브유 운동본부(회장 장길자)에서는 환경오염으로 극심한 몸살을 앓고 있는 지구를 정화해 깨끗한 의식을 되찾자는 "클린월드 지구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에는 전세계 150개국가의 도시에서 클린월드 활동이 동시 진행 되어졌으며 포항지역에서는 포항시 북구 용한리 간이해수욕장에서 (사)국제 위러브유 운동본부 경북동부지부(이하 경북동부지부) 회원 600여명이 참여하여 전세계 회원들과 함께 클린월드 정화활동을 하였다.



클린월드 운동이란 월드(world)는 물(water),공기(Oxygen),지역(Region),삶(Life),후손(Descendants)의 이니셜을 조합한 것으로, 물, 공기, 지역, 삶을 깨끗하게 가꾸고 보존하여 후손에게 물려준다는 새로운 개념의 복지활동이다.



이 활동에 포항북구 김보미 구청장이 참여하여 축사를 통하여 "클린월드운동에 이런 의미가 있는지 몰랐다. 지금 지구환경을 지키고 보존하는 것은 인류의 사명이다. 우리만 잘 쓰고 가는 것이 아니라 다음 세대까지 생각해야 한다. 아무도 하지 않는 사각지대에 정화활동을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회원들을 격려하였고

이상득 국회의원과 이병석 국회의원, 그리고 박승호 포항시장과 이상구 시의회 의장이 격려 전문을 통해 "일정상 함께하진 못했지만, 클린월드운동이 지구환경정화활동의 불씨가 되어 범국민적인 운동으로 확산되길 바란다"며 이들의 꾸준한 노고를 치하하였다.



이날 정화 활동에 참여한 정미자회원는 "우리의 생명의 보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바다가 점점 병들어 가고 있는 것이정말 안타깝다. 작은 손길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경북동부지부 한용조 지부장은 "작은 물방울이 모여 큰 바다를 이루듯 어머니의 따뜻한 사랑처럼 따뜻한 마음들이 모여서 오염된 세상과 마음들을 정화해 보다 살기좋은 세상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정화활동으로 5톤쓰레기차 두대 분량의 각종 낚시쓰레기, 폐어구, 생활쓰레기등을 수거했다.



국제 위러브유 운동본부는 정기적인 전세계환경정화활동 뿐 아니라, 헌혈 하나둘 운동을 비롯하여, 새생명 사랑 가족걷기대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등을통하여 지구와 생명살리기 에 꾸준히 앞장서고 있으며 국가로부터그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훈장과 대통령 표창 및 전세계의 각 지자체에서 각종 감사패를 수없이 수상 하였고 전세계 150여개국의 지부에서 활발히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저명한 봉사단체이다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이 무엇인지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 이들이 있어 세상은 점점 더 따뜻해 질 것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0년 10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