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12:4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경주.포항시의회'의장단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3월 04일
↑↑ 경주.포항시의회 의장단 간담회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주시의회(의장 권영길)는 3월 4일(수) 오전 11시 의장실에서 경주. 포항 시의회 의장단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경주시의회(5명), 포항시의회(6명)의 의장단이 자리를 함께 해 시의회간의 상호 교류를 통해 상생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경주시의회가 지역 현안사항인 『원자력해체종합연구원』유치 홍보 협조를 당부하면서 경주 유치의 당위성 및 유치 활동, 기대효과 등을 설명하고, 원자력클러스터 조성 가속화로 경북 동해안권 동반성장 기반 마련의 원동력이 됨을 강조하였다.

또한 경북도와 경주·포항시가 협력해 경주·포항 상생 미래창조 모델로 개발하는 『형산강 전략 프로젝트』추진계획에 대해 추진상황, 향후계획 에 대한 설명과 함께 양 도시 간 상생발전을 위해 경주․포항 가속기 R&D분야 협력지원, 관광상품 공동 마케팅 협력 추진 등에 대해 제안 설명하였다.

오후에는 최근 개관한 경주화백컨벤션센터와 동궁원을 둘러보고 경주의 관광 마케팅 전략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역사문화의 메카인 경주와 환동해 과학․산업 중심인 포항이 협력하여 상생발전을 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3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