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12:4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포항시남구보건소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2월 16일
↑↑ 남구보건소,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가 이달부터 사업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3일에는 동국산업 내 흡연자들 중 금연을 희망하는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금연클리닉 등록카드 작성 및 상담, 금연보조제 제공 등의 서비스를 실시했다.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은 직장 근무로 인해 보건소 방문이 어려워 금연실천에 애로사항이 있는 직장 내 흡연자를 위해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직장단위로 보건소에 신청하게 되면 해당 사업장에 금연상담사가 출장을 가 6주간의 금연상담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다.

6주간의 프로그램 기간 동안 금연상담사가 맞춤 상담을 통해 니코틴 의존도 및 일산화탄소 측정을 통해 개인별 상태를 파악하고 맞춤형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금연보조제의 사용법, 금단증상 대처, 생활 속 금연행동요법 등 금연기간에 따라 단계별로 관리가 이루어진다.

한편 남구보건소는 6주간의 상담이 끝난 후에도 추후 재방문을 통해 등록자들의 금연 실천을 수시로 체크할 예정이며, 근무자들에게 금연 실천 관련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기관들에 대해서는 금연실천환경조성 지원 및 건강증진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2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