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12:4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포항시북구보건소'건강한 아기 행복한 엄마! 출산이 포항의 미래!'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2월 27일
↑↑ 북구보건소 출산힐링교실(모유수유교실 사진)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 북구보건소가 ‘건강한 아기 행복한 엄마! 출산이 포항의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임산부와 신생아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출산힐링교실을 운영한다.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들을 위한 ‘모유수유 교실’과 ‘아가사랑 마사지 교실’이 2월부터 11월까지 매달 1회 실시되는 가운데, 지난 25일에는 임산부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모유수유와 유방관리’에 대한 주제로 모유수유 전문가 박미현 강사를 초빙해 이론 강의와 함께 직접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7일에는 박영희 베이비 마사지 강사를 초빙해 영아의 성장발달 촉진을 위한 아기사랑 마사지 교실을 실시할 예정이다.

북구보건소는 이론과 실습을 겸하는 이번 출산힐링교실을 통해 임산부들의 잘못된 건강 상식을 바로잡고 궁금증을 해소시키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특히 아이의 생애 첫 예방접종으로 불릴 만큼 중요한 ‘모유수유’의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엄마 젖 먹이기 실천 서명운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북구보건소 관계자는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영유아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보충식품을 제공하는 영양플러스사업과 결혼이주여성 건강증진, 맘‘S 건강대학, 똑소리 나는 초보맘 건강교실, 직장여성을 위한 토요 워킹맘 건강교실, 야간 부부출산 교실 등을 운영해 누구나 출산힐링교실을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출산힐링교실 참여문의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남․북구보건소 가족보건담당(남구 270-4045, 북구 270-42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2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