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12:4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포항시북구보건소, 국민의 안전은 음주폐해 예방으로

-포항북부소방서 임직원 대상 음주폐해 예방교육 실시-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3월 03일
↑↑ 북부소방서 임직원 대상 음주폐해 예방교육 실시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 북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지난 2일 포항북부소방서에서 구급대원 등 임직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음주폐해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재난과 재해 현장의 일선에서 국민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소방관들이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의 해소와 심리적 안정의 방안으로 음주를 선택하기 쉬운 환경에 있어 이에 따른 소방관들의 질병 및 안전사고 등 음주로 인한 폐해를 예방하고자 실시됐다.

직장인 음주폐해 예방교육은 알코올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로 음주폐해의 위험성을 재고하고, 사내 건전한 음주문화정착으로 직장인들의 정신적·신체적 건강증진을 돕고자 북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주관으로 매년 관내 관공서 및 기업체를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다.

포항북부소방서 관계자는 “직장인 음주폐해 예방교육을 통해 음주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 개인의 음주습관과 회식 등 사내 음주문화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같다”고 말했다.

한편 직장인 음주폐해예방 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관공서와 기업체는 포항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270-4148~50)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acc.ipohang.org)와 모바일홈페이지(http://acc.ipohang.org/m)를 방문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3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