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12:4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포항시,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출산장려 정책 추진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3월 08일
↑↑ 행복한 육아일기 공모 홍보포스터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가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출산장려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출산·양육의 행복과 자녀의 소중함을 전하기 위한 ‘임신·육아일기’를 연중 상시 공모한다. 공모 형식은 일기와 사진의 형식으로 포항시 홈페이지(http://www.ipohang.org)의 ‘행복한 육아일기’ 게시판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육아중인 부모(조부모, 양부모 가능)는 누구나 가능하다.

응모된 육아일기는 연 2회 반기별 10편을 선정해 포항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시상금 10만원을 지급한다. 지난해의 경우 20편을 선정 시상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시는 남성의 육아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초보아빠를 위한 육아 가이드’책자를 제작해 주민센터와 시립도서관, 관내 산부인과 등에 비치했다.

가이드북에는 예비아빠의 출산준비 방법, 아이들의 질병과 응급처치 방법 등 실제로 아빠들이 자녀를 양육할 때 알아야할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져 있어 자녀육아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포항시는 다자녀가정의 양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 2월 다자녀 특별양육금을 지원했다. 다자녀가정 특별양육금은 매년 지난해 말 기준으로 4자녀이상 가구의 10세미만 자녀를 대상으로 지원하며, 올해는 302세대 655명에 1억 4,410만원을 지원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3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