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12:4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포항시남구보건소, 올바른 '손 씻기 방법' 홍보관 운영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4월 02일
↑↑ 휴게음식점 영업주 교육 연계 손씻기 홍보관 운영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가 1일 서울-포항 KTX개통으로 관광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휴게음식점 기존영업자 위생교육과 연계해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알리기 위한 홍보관을 운영했다.

손은 모든 표면과 직접 접촉하는 부위로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를 인체로 전파시키는 매개체이며, 질병의 70%는 손을 통해서 전염된다.

올바른 손 씻기는 가장 경제적이며 효과적인 감염 예방법으로서 △대소변을 본 후 △외출에서 돌아온 직 후 △손으로 입을 가리고 재채기를 했을 때 △음식물을 먹거나 요리하기 전 △애완동물, 돈, 상처를 만진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도록 해야 한다.

손을 씻을 때는 물만 사용하는 경우 세균 감소 효과가 현저하게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의 물과 비누 또는 항균 손세정제를 활용해 깨끗이 씻도록 해야 한다.

포항시 이은숙 남구보건소장은 “손 씻기의 중요성은 잘 인지하고 있지만, 실천률은 매우 낮은 상황”이라며 “손쉬운 손 씻기를 통해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남구보건소는 휴게음식점 기존 영업자를 대상으로 손 씻기 홍보관 운영과 함께 싱겁게 먹기 운동 범시민 확산을 위한 건강홍보관도 운영했으며, 오는 9일은 동국제강, 10일은 포스코 패밀리 수련원, 21일은 장애인종합복지관, 23일 군부대에서 각각 싱겁게 먹기 건강홍보관과 미각테스트팀을 운영할 계획이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4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