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12:4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포항시남구보건소, 아동 정서관리 미술치료 프로그램 운영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5월 18일
↑↑ 남구정신건강증진센터, 지역아동센터 미술치료 집단프로그램 운영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 남구정신건강증진센터는 지난 4월부터 총 4회에 걸쳐 관내 13개소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정서관리 미술치료 집단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서적 유대감과 소속감을 경험하고 주체적인 활동을 통해 자아 존중감을 높이기 위한 이번 미술치료 프로그램은 ‘마음으로 그리는 세상, 소중한 너와 나’를 주제로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꿔주는 긍정카드 읽기 △만다라 꾸미기 △나만의 명화 그리기 △사포 협동화 등 자신감 및 성취감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해오름지역아동센터의 한 아동은 “한 줄 한 줄의 긍정문을 읽을 때마다 내 마음이 예뻐지는 것 같고, 반짝이는 스티커를 붙이며 만다라를 완성했을 때는 힘들었지만 뿌듯했다”며 소감을 말했다.

남구보건소 관계자는 “미술치료를 통해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정서적 안정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남구정신건강증진센터는 아동․청소년기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심층상담 및 선별검사, 집단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남구보건소(270-4096~7)로 문의하면 된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5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