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12:4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포항시 북구보건소, 건강아파트 주민과 금연 합동 캠페인 펼쳐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5월 27일
↑↑ 북구보건소, 건강아파트 금연 홍보 캠페인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27일 제28회 세계 금연의 날(5.31)을 맞아 건강아파트로 운영하고 있는 한양수자인 아파트(장량동 소재) 정문에서 주민과 함께 금연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북구보건소는 한양수자인 건강위원회와 입주자 주민,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합동으로 “가족에게 금연을 선물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주민들의 출근시간대에 집중적으로 금연홍보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북구보건소는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해 올해부터 금연 구역 확대 실시에 대한 최신 금연정보를 알리고 흡연자에게 니코틴 검사 등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주민들의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기 위해 아파트 내 전구역을 금연구역으로 계도하고 흡연구역을 별도 설치해 살기 좋은 건강아파트를 함께 만들어 갈수 있도록 적극 홍보했다.

포항시 박혜경 북구보건소장은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주민 참여형 ‘건강아파트 운영’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며, “시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건강도시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아파트 운영은 지역사회 건강환경 조성을 위해 북구보건소에서 2013년부터 매년 신청 받아 현재 3곳의 아파트를 선정해 통합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민들로 구성된 건강위원회는 걷기동아리운영, 자율적 건강캠페인, 건강생활실천 안내방송 등 아파트 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5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