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12:4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포항시남구보건소 '레드서클,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전개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01일
↑↑ 레드서클 슬로건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가 제2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1~9.7)을 맞아 ‘레드서클(Red Circle), 자기혈관 숫자 알기’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 캠페인 심벌로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며, ‘자기혈관 숫자 알기’란 레드서클 슬로건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알기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메시지를 의미한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가 시민들에게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중증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고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지정됐다.

이에 남구보건소는 오는 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인덕동 이마트 내에서 레드서클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홍보 부스에서는 혈압, 혈당 체크 및 건강상담, 홍보물 줄넘기를 배부하며 뇌졸중·심근경색증 조기증상과 심뇌혈관질환 9대 예방수칙 등을 알릴 계획이다.

이은숙 남구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질병부담이 크고 주요한 사망원인”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 질환의 위험성을 제대로 알고,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행동변화의 시작점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