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12:4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포항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08일
↑↑ 아동복지 심의위원회 위촉 및 회의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는 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강덕 포항시장과 관계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복지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아동복지심의위원회는 지난 6월 9일 포항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 및 아동위원 구성 운영에 관한 조례가 제정, 공포됨에 따라 피해 아동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기구이며, 아동양육시설의 보호조치 및 퇴소조치, 아동 후견인 선임 또는 변경청구, 지원아동 선정, 기타 아동 보호 및 지원서비스 등에 관해 심의·의결권을 갖는다.

포항시 아동복지심의위원회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복지환경국장을 포함한 당연직 공무원 2명과 아동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8명 등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은 위촉장 수여식에 이어 포항시에서 추진 중인 아동복지사업을 안내했으며, 아동양육시설에 긴급 입소한 보호 대상아동 5명에 대해서도 사후심의를 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아동복지심의위원회가 아동학대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고 지역 아동복지를 증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포항시는 위원회에 이어 58명의 아동위원도 위촉했다. 아동위원은 지역사회 실정이 밝고 아동복지에 열의가 있는 위원 2명씩 읍면동장이 추천해 시장이 위촉하며, 활동은 관할 구역의 아동에 대한 생활상태 및 가정환경을 조사해 행정기관과 협력해 아동복지에 필요한 원조와 지도를 담당하게 된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