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후 12:4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포항시‘제7회 일본 쿠라시키 국제 소년 야구대회’참가

-포항중 야구부, 23~25일까지 야구대회 참가-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08월 25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가 23~25일까지 일본 오카야마(岡山)현 쿠라시키(倉敷)시에서 열리는 ‘제7회 일본 쿠라시키 국제 소년 야구대회’에 초청받아 포항중학교 야구부 및 학교관계자 21명이 일본 오카야마현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3월 포항 자매도시인 후쿠야마시 소재 에이수갓칸중학교와 포항제출중학교 야구부와의 친선야구경기를 계기로 쿠라시키 국제야구대회실행위원회가 후쿠야마 시청을 통해 초청하면서 이뤄졌다.

특히 해외 자매도시가 아닌 타도시로부터 초청을 받아 이뤄진 청소년 스포츠 교류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대회에는 우리나라 팀뿐만 아니라 일본 국내 선발 13팀, 미국 1팀, 대만 2팀 등이 초대되어 함께 리그전을 치르게 된다.

쿠라시키 국제 소년 야구대회는 쿠라시키시와 전일본 소년 야구연맹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일본 야구연맹, 쿠라시키시 교육위원회, 아사히신문사, NHK오카야마 방송국 등이 후원하는 일본 내에서는 명성이 높은 중학생 야구대회이다.

포항시 국제협력과 관계자는 “스포츠는 언어와 국경을 뛰어넘어 소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며 “해외 도시와의 스포츠 교류를 적극적 추진해 청소년들에게 값진 경험을 선물하겠다”고 말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08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