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7:32: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포항시, 필리핀 다문화 가족 “특별한 크리스마스 파티”

-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필리핀 자조모임 주관 “다함께 페스티벌”-
- 자녀 스피치콘테스트, 결혼이민여성 한국어 상황극 대회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2월 13일
↑↑ 필리핀다문화 가족 크리스마스 파티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영란 여성가족과장)는 지난 12일(토) 필리핀 자조모임(회장 나바이사 노베를린) 주관으로 포항시거주 필리핀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아주 특별한 크리스마스파티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120여명이 다문화 가족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으며, 자녀들을 대상으로 영어, 따갈로그어 스피치대회와 결혼이민여성들을 대상으로 8개 권역으로 구분 운영되고 있는 권역별 한국어 상황극 대회 및 다함께 크리스마스 파티 행사를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이 날 행사는 ㈜포아시스(대표 주재식)가 상품권을 후원하였다.

또한 다문화자녀의 강점을 키워줄 수 있도록 자녀들이 모국어와 한국어로 말하는 스피치대회 개최로 이중언어의 중요성을 배우고, 결혼이민여성들의 한국생활 적응을 돕는 한국어 상황극 대회로 한국어를 더욱 열심히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나바이사 노베를린’ 필리핀 자조모임 회장은 이날 행사에 “새로 온 회원들이 많다”면서 “서로 소통하며 잘 도와주는 관계가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고, 올해를 잘 마무리하고 2016년을 새로운 마음으로 활기차게 시작하고 싶다” 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필리핀 자조모임은 다문화자녀를 위한 영어교실과 노인복지회관 프리토킹반 등 결혼이민여성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2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