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05 오전 10:49: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영덕군 “천년의 그 맛! 영덕대게를 즐겨라!!”

-국가 지정 축제의 명성에 걸맞은 맛과 멋 문화를 갖춘 축제로 준비중 -
-제19회 영덕대게축제, 3월 31일~4월 3일까지 영덕강구대게거리 일원에서 개최-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6년 03월 09일
↑↑ (2016) 대게축제 홍보동영상 촬영 장면
ⓒ CBN 뉴스
[김병화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축제이자 경상북도 6년 연속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영덕대게축제가  천년의 그 맛 ! 영덕대게를 즐겨라 !!"를 주제로 오는 31일부터 내달 3일까지 4일동안 영덕 강구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니들이 영덕대게축제를 알아? 대게좋아~ 대게좋아~ 영덕!”을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제19회 영덕대게축제"는 오는 31일 영덕대게원조마을인 경정2리 마을에서 열리는 ‘대게축제 성공기원제’를 시작으로 지난해 ‘한국관광의 별’로 선정된 강구대게거리를 중심으로 한층 더 진화된 프로그램들로 축제장을 방문한 이들에게 방문한 이들에게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해 어민들의 일상을 체험으로 만들어 축제 기간 동안 최고의 인기를 얻었던 출발! 영덕대게 달리기, 대박! 황금영덕대게 낚시를 비롯해 떳다! 영덕대게 올리기, 깜짝! 영덕대게 경매, 꿀꺽! 영덕대게 핑거푸드로 구성된 ‘선택과 집중의 축제 콘텐츠 5대 체험’은 콘텐츠를 강화하는 동시에 작년 '꿀꺽! 영덕대게 핑거푸드‘는 한층 더 진화된 ’영덕대게 쉐프음식‘으로 변화를 줬다.

또한 거리 곳곳에서 펼쳐지는 영덕대게축제 주제공연극과 어린이인형극 ‘천년의 맛! 영덕대게’, 출발! 영덕대게 어린이 달리기, 출발! 영덕대게이어달리기, 영덕대게나이트쇼, 코끼리열차 등 콘텐츠를 신설ㆍ강화해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으며, 지역민들이 출연하는 창작연극 ‘꾀쟁이 방학중’과 지역 문화재인 ‘월월이청청 공연’ 등을 선보이며 문화도시 영덕도 함께 선보인다.

한편, 영덕군은 이번 축제를 위해 지난해 킬러콘텐츠 개발과 축제장의 시가지로의 이동 등 축제 기획 및 연출 등에서 전문성을 높이며 성공적인 축제로 이끌었던 신현식 총감독을 재위촉해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축제 슬로건과 잘 어울리는 ‘니들이 게맛을 알아’라는 유행어로 유명한 ‘꽃보다 할배’ 신구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해 친근감을 높인 홍보 영상을 선보이며 축제에 대한 관심을 높여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개통한 KTX포항과 연계한 셔틀버스 운행 등으로 수도권 방문객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서 더욱 쉽게 축제장을 방문할 수 있어 올해 영덕대게 축제가 더욱 기대된다.

이춘국 영덕대게축제추진위원회 위원장은 “‘천년의 그 맛! 영덕대게를 즐겨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축제로 만들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면서 “우리 어민들의 일상을 프로그램으로 만든 5대 체험도 즐기시고 영덕대게를 즐기며 어민들의 일상으로 들어오셔서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덕군 관계자는 “2016 영덕대게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유망축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우수축제 진입을 위한 단계적 성장 발판이 되는 축제가 될 것이다”며 “대게의 맛, 멋진 풍경, 그리고 문화가 있는 영덕대게축제에 많이들 오셔서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화 기자 / kbh1199@hanmail.net입력 : 2016년 03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