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05 오전 10:49:4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정보

포항시 남구보건소, 청림동 건강마을 주민역량강화교육

- 행복하고 아름다운 정원 가꾸기 및 수목의 이해를 통해 지속가능한 녹색생태 건강도시 조성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08일
↑↑ 남구보건소, 청림동 건강마을 주민역량강화교육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와 청림동 건강마을 건강위원회는 7일 청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행복하고 아름다운 정원 가꾸기 및 수목의 이해’라는 주제로 건강마을 주민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우리 주변 수목의 이름과 특성을 파악해 건강하고 아름답게 정원을 가꾸면서 식물이 주는 행복을 경험할 수 있다. 청림동 건강마을 꽃밭 3개소에서 건강위원회 스스로 수목이나 꽃을 가꾸고 돌볼 수 있는 기술을 교육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녹색생태 건강도시 조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총 3회 차로 지난 24일에는 나를 행복하게 만드는 정원 계획 및 실기, 지난 31일에는 사계절 꽃이 피는 정원 만들기 및 텃밭 가꾸기를 실시했으며, 11월 7일에는 눈길이 머무는 실내공간 식물 가꾸기, 화분소품 제작 및 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청림동 건강마을 건강위원회 및 정원 가꾸기에 관심 있는 청림동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청림동 건강위원회는 지난 2014년 경상북도 건강마을조성사업 건강마을로 선정돼 주민역량 강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주민주도형 주민조직 만들기를 목적으로 해피실버경로당 만들기 봉사단 운영, 부채춤 건강동아리 재능 기부, 혈관 튼튼 건강관리교실 운영, 한마음걷기대회 등 건강마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주민이 스스로 역량을 강화해 건강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마을을 만들어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남은 사업기간 동안 청림동 건강위원회를 중심으로 건강한 마을을 조성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남구보건소 건강생활팀(054-270-40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