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8-09 오후 03:47:1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바이오보국 실현`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

- 포항시, 차별화·특성화 통한 바이오 선도도시 도약 청사진 마련 나서 -
- 제철보국(製鐵報國)을 넘어 ‘바이오보국(報國) 포항’ 실현한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30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가 바이오헬스산업 선도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포항시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에 착수했다.

포항시는 29일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관련 부서 관계자, 자문 위원, 용역 수행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해, 용역 수행기관의 과업 수행내용 및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발표하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항시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은 △국내외 바이오헬스산업 환경 분석 △정부·경북도와 발맞춘 포항시 맞춤형 특성화 전략 수립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 등의 내용을 담아낼 예정이다.

포항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포항의 차세대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중점 추진해온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에 대한 구체적인 구상과 함께 로드맵 수립, 이를 위한 재원 확보 및 운영방안 등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시는 그동안 세포막단백질연구소, 그린백신실증지원센터, 그린바이오 벤처 캠퍼스 등 꾸준히 기반을 다져온 바이오 인프라시설, 포스텍·한동대, 포항테크노파크 등 우수한 지역 산·학·연 자원을 연계·활용해 관련 산업의 집적화를 통한 장기적인 바이오헬스 산업의 시너지 증대 방안을 마련하고, 나아가 연구중심의대, 스마트병원 설립 등 포항이 글로벌 바이오헬스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마스터 플랜을 구축해 향후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는 지난 몇 년간 바이오헬스분야 산업 육성을 위한 적극적인 관심과 투자를 이어왔고, 이러한 노력들은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전세계가 바이오헬스 산업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는 지금이 글로벌 바이오 선도도시로 발돋움할 골든타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포항 맞춤형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 종합계획을 통해 지금껏 걸어온 길을 재정비하고, 포항시만의 확실한 비전과 방향성으로 더 큰 포항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