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9-28 오후 03:01: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립도서관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 고재현 교수 강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9월 20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재)아태이론물리센터(이하, APCTP)와 공동 주최해 오는 24일 오후 2시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 7회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은 APCTP에서 선정한 10개의 과학도서 저자들을 초빙해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하며, 이번 7회차 강연은 고재현 교수(한림대 나노융합스쿨)가 강사로, 손승우 교수(한양대 응용물리학과)가 사회자로 나서 ‘빛의 핵심-빛으로 보는 세상’ 강연을 펼친다.

이번 강의는 포항시립영암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재)아태이론물리센터 NAVER TV와 포항시립도서관 유튜브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오프라인으로 참여하는 수강생 중 Q&A 시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5명을 선정해 강연 도서를 선물로 증정한다.

신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문화프로그램-문화행사신청)에서 상세 일정 및 내용을 확인하고 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관련 문의는 시립영암도서관(054-270-5687)로 하면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저자강연을 통해 시민들이 자연의 빛에서부터 인간이 만든 빛까지 폭넓은 빛의 세계를 접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온라인 생중계에도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방윤규 (재)아태이론물리센터 소장은 “우리가 쉽게 접하는 빛이지만 잘 모르고 있는 빛의 원리와 빛에 기초한 광기술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과학의 다양한 분야를 다루는 행사를 자주 개최해 시민들의 과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9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