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7:32: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전통시장의 맛과 멋! 흥을 알리는 전통시장 우수상품 박람회 성료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31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 전통시장 우수상품과 대표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포항 전통시장 우수상품 박람회’가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영일대해수욕장 누각 일원에서 열렸다.

포항시와 포항시전통시장상인연합회(회장 허창호)가 공동주관한 이번 행사의 개막식은 지난 29일 이강덕 포항시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김정재 국회의원, 김병욱 국회의원을 비롯한 지역 시·도의원, 주요기관 및 단체장들과 지역 상인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전시판매 부스, 먹거리부스, 체험부스 등 37개의 부스로 꾸며진 이번 박람회는 각 시장의 특화상품과 지역 특산품을 전시·판매했으며, 이와 함께 먹거리 장터, 밀키트 무료시식 코너도 마련돼 박람회를 찾는 고객들에게 전통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정취를 전했다.

또한, 김장철을 맞아 배추, 무, 고춧가루, 젓갈 등 김장재료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최근 고물가 상황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의 우수상품을 제공하면서 시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올해로 두 번째 열린 이번 박람회는 ‘포항전통시장, 시장 밖에서 세상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지역 내 15개 시장, 34개 점포가 참가해 각 시장의 특산품과 우수상품을 전시·판매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으며, 고객 참여 이벤트, 상인노래자랑, 다양한 문화공연 등으로 행사장을 찾는 방문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허창호 포항시전통시장상인연합회장은 “포항의 전통시장이 한자리에 모여 상인들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개최된 데 대해 매우 의미있게 생각하고, 이 자리를 마련해주신 포항시와 행사 진행에 협조해주신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전통시장이 활력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어우러진 이번 박람회는 포항 전통시장의 대표 특산품과 먹거리를 선보이면서 전통시장의 맛과 멋, 그리고 흥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많은 시민들이 서민경제의 버팀목인 전통시장을 찾아 이를 통해 지역경제에도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