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20 오전 10:27: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시민과 함께 가꾸는 천만 송이 장미 도시 포항시, 장미아카데미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27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시화(市花) 장미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천만 송이 장미 도시를 시민 손으로 직접 만들어가기 위해 장미아카데미 강좌를 운영한다.

포항시가 주관하고 비영리민간단체인 포항장미사랑회가 주최하는 이번 제7기 장미아카데미는 지난 9일 접수를 시작하자마자 50명 모집 정원이 마감될 정도로 큰 관심을 끌었다.

아카데미는 2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5주간 매주 월·금 2시간씩 포항시산림조합 숲마을 대강당 및 지역 내 장미식재지 일원에서 실습 및 교육을 진행한다.

시민 개개인의 장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및 지식을 넓히고 장미정원사로서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장미아카데미는 총 14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올해로 7회째를 맞는다.

특히 올해는 대폭 확대된 강좌 편성과 함께 장미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초빙으로 더욱 알찬 프로그램이 기획됐다. 강좌 종료 후에는 포항시 도시숲과 주요 녹지대에서 나무 가꾸기, 환경정비 등 자원봉사와 함께 직접 장미화단을 만들고 유지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장미에 대한 일반적 이해와 효용, 활용법 등을 배우고 장미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뿐만 아니라 장미를 직접 가꾸는 기회를 마련해 천만 송이 장미 도시 포항 조성을 위한 시민 중심의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6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