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20 오전 10:27: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8월 공무원 마인드 교육 ‘맨발 걷기로 몸과 마음 자립하기’ 특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8월 17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16일 시청 대잠홀에서 공무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8월 정례석회 및 공무원 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

포항시의 주요 시책인 그린웨이 프로젝트와 연계한 이번 교육은 이경식 그린웨이추진과장의 ‘도심과 자연, 사람을 연결하는 포항 그린웨이’ 소개에 이어 권택환 맨발학교 교장의 ‘맨발 걷기로 몸과 마음 자립하기’ 특강이 진행됐다.

권택환 교장은 최신 건강 트렌드로 인기를 얻고 있는 맨발 걷기가 혈액순환 개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자연과 가까워지고 삶의 활력을 얻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린웨이 프로젝트의 하나로 조성한 철길숲, 맨발로 30선 등을 통해 일상 속 걷는 문화가 자리 잡은 포항이 맨발 걷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직원들부터 맨발 걷기에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교육에 참석한 포항시 공무원은 “맨발 걷기의 효과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듣게 돼 관심과 흥미가 생겼다”며, “이번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맨발로를 방문해서 맨발 걷기를 시작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는 지난 수년간 추진한 그린웨이 프로젝트로 걷기 좋은 환경이 조성돼 있다고 자부한다”며, “앞으로도 맨발로 30선을 적극 홍보해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포항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기존 회색 산업도시 이미지를 친환경 녹색도시로 전환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도시숲·둘레길 조성, 생태하천 복원, 산림 휴양시설 확대 등 그린웨이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하며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쾌적한 도시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8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