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20 오전 10:27:0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교육과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청소년 진로 수학 체험전’ 성료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12일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윤영란)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일 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여섯 번째 청소년 어울림마당 ‘포항 청소년 진로 수학 체험전’을 성료했다.

이번 포항 청소년 진로 수학 체험전은 지난해에 이어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포항수학교과연구회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내 24개의 학교가 참여했으며, 포항대학교, 경상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등 경북 내 유관기관 및 다양한 청소년 동아리도 참여해 30개의 부스가 마련됐다.

MJF 라이온스 클럽 및 장량동 자원봉사단도 청소년들의 안전한 행사를 위한 교통봉사를 지원하는 등 민·관·학이 협업해 교육과 문화예술이 어우러지는 청소년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청소년 MC들의 보이는 라디오를 통한 청소년 버스킹, 청소년들이 직접 학교 및 동아리를 홍보·소개하는 ‘부스를 외쳐라’ 등과 함께 커피, 방 탈출, 수학 원리를 이용한 청소년 체험 부스, 인생 네 컷 사진찍기, 보드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었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유익하고 안전한 청소년 행사를 위해 다 같이 한마음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청소년들이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발굴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청소년 어울림마당 관련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http://www.phyf.or.kr) 및 인스타그램에 청소년 어울림마당 기획단 흥청망청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며, 그 외 문의 사항은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054-240-9131)으로 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