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6 오후 07:32: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포항시 남구보건소, 출산힐링센터 `출산.육아교실` 모집 안내

- ‘슬기로운 태교생활’ 교실 등 참가자 선착순 모집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3월 19일
↑↑ 포항시 남구보건소 출산힐링센터, 출산. 육아교실 모집 안내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 남구보건소 출산힐링센터에서는 4월 9일부터 임산부의 건강과 출산, 육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슬기로운 태교생활’, ‘초보할매·할배 육아교실’, ‘행복한 부모생활’ 교실을 운영한다.

‘슬기로운 태교생활’은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산부 힐링요가 ▲바느질 태교 ▲라탄공예 태교 ▲모유수유 성공법과 신생아 관리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행복한 부모생활’ 교실은 엄마와 아기가 함께 하는 ▲그림책 놀이 ▲촉감놀이 ▲우리 아이의 언어발달 놀이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조부모가 손자녀를 돌보는 황혼 육아 비율이 계속 늘고 있어 손자녀를 돌보는 어르신의 노하우와 현대적 육아법을 접목시켜 세대 간 갈등을 해소하고, 육아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행복하고 보람찬 노년 보내기에 도움을 주려고 한다.

교육 내용으로는 ▲안전사고 예방 대처법(응급처치) ▲손자녀를 위한 초점책 만들기 ▲천연 (발)꿈치 크림 만들기 ▲건강을 위한 실버체조등을 운영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남구보건소 출산힐링센터는 임산부뿐만 아니라, 손자녀를 돌보는 조부모, 문화적 차이로 소외될 수 있는 다문화가정 임신부 및 가임기 여성에게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육아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교류의 장을 형성해 정서적 지지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슬기로운 태교생활 교실은 4월 5일까지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받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구보건소 모자건강팀(054-270-4038~9)로 문의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3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