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6-13 오후 12:32: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존중과 배려의 공직문화 조성! 포항시, 양성평등 실천 서약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6월 11일
↑↑ 포항시는 11일 포항시통합보훈회관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
ⓒ CBN뉴스 - 포항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시는 11일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성차별 없는 양성평등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존중 언어 사용 ▲세대 차이 존중·배려 ▲사생활 침해 및 간섭하지 않기 ▲일상 속 성인지 감수성 향상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양성평등 실천 서약서’를 작성하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공직문화 만들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시는 이달 초 조직 내 성차별적 관행을 없애고 일하기 좋은 안전한 직장문화 만들기의 하나로 4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이 참여하는 양성평등 공직문화 조성 홍보 영상을 제작한 바 있다.

이 영상은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에 대한 필요성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존중과 배려의 직장문화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직원 대상 폭력 예방 교육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이번 서약식을 통해 양성평등 공직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조직문화를 주도하는 간부 공무원들이 적극적인 예방 노력과 함께 솔선수범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4년 06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포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